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이미 많은 아이들에게 익숙한 유튜브지만,
모든 내용을 스펀지처럼 빨아들이는 아이들에게는 유해할 수 있어요.
학생들에게 ‘무조건 보지마!’라고 하는 것도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고
그렇다고 그냥 두기에는 자극적인 콘텐츠를 볼까봐 걱정도 되고...많은 고민이 듭니다.
그렇다면 스스로 건강한 콘텐츠를 선별해서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은 어떨까요?
학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유튜브 콘텐츠를 직접 평가, 점검해보고
학생들만의 ‘좋은 콘텐츠’ 체크리스트를 만들어보게 함으로써
‘나쁜 콘텐츠’를 구별할 수 있는 관점을 가질 수 있게 하는 것이죠.
이번 교안에서는 ‘좋은 콘텐츠’란 무엇인지, 학생들이 직접 콘텐츠 점검 기준을 만들어 봅니다.
콘텐츠, 슬기롭게 소비하세요!
*[교수학습안내서]는 [표준교안] PPT의 슬라이드 노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콘텐츠에 대한 의견은 genderon@kigepe.or.kr 로 보내주시면 콘텐츠 제작 및 활용 시에 참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