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신지작가x양평원 웹툰] 합리적인 선택 2화
합리적인 선택 2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x수신지 웹툰
등록일
2023-10-19
대상
주제
유형
조회수
10143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 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신지 작가(@sooshinji)와 함께한 ‘남녀가 함께하는 일·가정 양립’에 대한 웹툰 두 번째 편입니다.

상황에 따라 합리적인 선택의 기준이 달라지는 사회에서 과연 나에게 이로운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할까요?

주인공들은 일 vs 가정이 아닌, 일 & 가정을 위한 '합리적인 선택'을 했을까요?

웹툰의 마지막 장을 보며 각자의 합리적인 선택에 대해 함께 생각해봅시다.


▷ 합리적인 선택 1화 먼저 보기 : https://me2.do/xt5qAPWr


다녀와! 차 조심하고! 뛰지 말고! 학원 끝나면 바로 와. 엄마가 피자 만들어 놓을게. 오~예! 다녀오겠습니다!


이제 우리 승우도 다 컸어. 그치? 그럼. 벌써 3학년이잖아. 시간 참 빠르지? 어머니, 시원한 오미자차 드릴게요.


그래서 말인데 당신 이제 슬슬 일자리 알아보는 건 어때? 그래. 좋은 생각이다. 승우 학원비라도 보태면 좋지. 갑자기? 오래 쉬었는데 재취업이 될까?


전에 다니던 회사만큼 큰 회사 생각하지 않으면 금방 적당한 자리 찾을 거야. 요즘 애들 집에서 노는 엄마보다 나가서 일하는 엄마를 좋아한다잖아. 간단한 아르바이트도 괜찮지. 승우 집에 오기 전에 끝나는 걸로. 급한 거 아니니까 천천히 생각해 봐. 욕심을 버리고 적당한 자리로? 지금 이 대화, 낯설지가 않아. 언제였더라?


(몇 년 전) 이제 우리 선물이 곧 나오겠네. 그럼. 벌써 막달이잖아.


그래서 말인데 당신 이제 슬슬 퇴사 생각해 보는 게 어때? (그래서 말인데 당신 이제 슬슬 일자리 알아보는 게 어때?) 그래. 좋은 생각이다. 애는 엄마 손으로 키우는 게 제일 좋지. (그래. 좋은 생각이다. 승우 학원비라도 보태면 좋지.) 나중에 다시 취직이 될지..


우리 며느리 능력 좋으니까 마음만 먹으면 서로 데려가려고 할 걸?(전에 다니던 회사만큼 큰 회사 생각하지 않으면 금방 적당한 자리 찾을 거야.) 요즘 애들 남의 손에서 자라서 문제가 많잖아.(요즘 애들 집에서 노는 엄마보다 나가서 일하는 엄마를 좋아한다잖아.) 달라진 상황에 따라 달라진 합리적 선택의 기준.


집에 있으면 뭐해. 학원비라도 보태면 좋지. 남편 연봉이 더 높으니까 합리적인 선택이지. 애들 학교갔을 때만 간단한 아르바이트해도 괜찮지. 이 사회에서 나에게도 이로운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할까?


일vs가정이 아닌 일&가정을 위한 고민을.


일vs가정이 아닌 일&가정을 위한 합리적인 선택.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x 젠더온 x 수신지


X
다운로드 하기 전!
*본 교육 콘텐츠의 실제 활용 현황을 파악하기 위한 조사입니다.
1. 직업
2. 콘텐츠 사용목적
※ 콘텐츠 활용 전 확인해주세요.
  • ‘젠더온 활용가이드[바로가기]’를 확인하시고 협조 바랍니다.
  • 젠더온 콘텐츠는 게재 3년 후 시행하는 품질관리 결과, 내용의 시의성과 사회적 공감도 등에 따라 비공개 처리될 수 있으니 활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관·단체에서의 활용은 정확한 안내와 현황 파악을 위해 아래 내용을 포함하여 메일을 통한 사전 협의 부탁드립니다. ①기관·단체명, ②활용 기간, ③활용 장소, ④게시 콘텐츠, ⑤활용 방안, ⑥담당자명, ⑦담당자 연락처
  • 기타 콘텐츠 활용에 대한 특이사항은 genderon@kigepe.or.kr로 문의 바랍니다.
다운로드 닫기

▶️ 콘텐츠에 대한 의견은 genderon@kigepe.or.kr 로 보내주시면 콘텐츠 제작 및 활용 시에 참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