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 계신 초등학교 선생님 여러분!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서 교과 수업 시간,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수업자료를 만드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서는 초등학교 교과 성취기준, 핵심역량과 연계하여
교과 수업에 양성평등 교육내용까지 알차게 담아낸 수업자료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매 차시 수업연구에 힘쓰시는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과 다운로드 부탁드립니다!
▶ 수업자료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제목을 클릭해주세요! ◀
□ 생활지도
[전학년] 성평등한 학급 한해살이 꿀팁!
□ 온책읽기 수업자료 및 추천도서리스트
[저학년] 수업사례집(1편) 나는 나예요 - 『나도 예민할 거야』
[저학년] 수업사례집(2편) 남이 붙여주는 이름표는 싫어요! - 『스티커 토끼』
[저학년] 추천도서목록 – 자기모습 긍정하기
[중학년] 수업사례집(1편) 겉모습으로 판단하는 것 반대! - 『말라깽이 챔피언』, 『진정한 챔피언』
[중학년] 수업사례집(2편) 바람처럼, 새처럼, 망나니 공주처럼 - 『망나니 공주처럼』
[중학년] 추천도서목록 – 고정관념 버리기
[고학년] 수업사례집(1편) 일상 속 나를 보다, 나다움을 찾다- 『수상한 아이가 전학왔다』
[고학년] 수업사례집(2편) 시대를 넘어 공감으로, 『몽실 언니』 다시 읽기
[고학년] 추천도서목록 – 타인을 대하는 열린 태도와 시대와 사회 이해하기
□ 교과연계 수업PPT
*자아정체성/성별고정관념
[저학년] 나를 나답게 꾸며요
[저학년] 클로에와 스파이더맨 가방
[저학년] 미래의 나
[고학년]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존중하는 공동체 만들기(1) -『가장 작은 거인과 가장 큰 난쟁이』
[고학년]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존중하는 공동체 만들기(2) -『분홍 원피스를 입은 소년』
[고학년]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존중하는 공동체 만들기(3) -『뜨개질하는 소년』
*미디어 비평
[고학년] 유튜브씨, 질문 있어요! -슬기로운 유튜브 생활
[고학년] 외모평가 멈추기
*또래관계
[고학년] 갈등의 기술 1편: 갈등을 해결하는 지혜
[고학년] 갈등의 기술 2편: 다양한 감정의 의미
[고학년] 갈등의 기술 3편: 다양한 욕구의 의미
*가족
[저학년] 내가 만드는 우리 가족
[고학년] 월급으로 일주일 살아보기–가사노동의 가치
*교육연극
[고학년] 성인지적 관점의 교육연극 수업 안내(1) - 여성 독립운동가 만나기
[고학년] 성인지적 관점의 교육연극 수업 안내(2) - 우리안의 성 고정관념
▶️ 콘텐츠에 대한 의견은 genderon@kigepe.or.kr 로 보내주시면 콘텐츠 제작 및 활용 시에 참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