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물 정책
젠더온 > 저작물 정책
저작권법 제24조2(공공저작물의 자유이용)에 따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 저작재산권의 전부를 보유하고 있거나 권리자의 동의 등을 통해 자유이용허락이 가능한 저작물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표시기준(공공누리, KOGL)”을 부착하여 개방하고 있습니다.
공공누리 표시의 부착 여부와 부착 유형, 유형별 이용조건을 확인하신 후 해당 조건의 범위 안에서 별도의 이용허락 없이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유형 안내
제1유형
공공누리 공공 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

제2유형
공공누리 공공 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

제3유형
공공누리 공공 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제4유형
공공누리 공공 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개별 조건 안내
출처표시: 저작물의 출처를 표시해야 합니다.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다음과 같이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Ex) 본 저작물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서 ‘OO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O유형으로 개방한 ‘저작물명(작성자:OOO)’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젠더온 플랫폼(genderon.kigepe.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은 예시이므로 작성연도 및 해당 기관명과 홈페이지 주소, 작성자명 기입
   온라인에서 출처 웹사이트에 대한 하이퍼링크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한 경우에는 링크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이용자는 공공기관이 이용자를 후원한다거나 공공기관과 이용자가 특수한 관계에 있는 것처럼 제3자가 오인하게 하는 표시를 해서는 안됩니다.

상업적 이용금지: 비영리 목적으로만 이용 가능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은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변경금지: 저작물을 변경 혹은 2차 저작물 작성금지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사소한 개변의 경우에도 ‘변경금지 조건 위반의 소지가 생길 수 있사오니, 저작물을 변경 또는 변형하여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자와 사전 협의 바랍니다.
Ex) 카드뉴스의 이미지 그대로 영상화 하는 경우 – ‘변경 금지’ 위반의 소지 존재
Ex)) 영상, 카드뉴스 등을 활용한 강의를 녹화하여 강의 영상을 만드는 경우 – ‘변경 금지’ 위반의 소지 존재
젠더온 콘텐츠 활용 가이드 안내
젠더온의 저작물을 활용 하시기 전, 보다 안전한 활용을 위하여 ‘젠더온 활용 가이드’를 확인하시고 협조 바랍니다.
해당 가이드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젠더온 콘텐츠 활용 가이드]
문의처

공공누리 표시가 부착되지 않은 콘텐츠의 활용, 이용 조건 범위 밖의 활용 등 아래 연락처를 통해 담당자와 사전 협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처 정보 표: 부서, 연락처, 비고
부서 연락처 비고
시민교육부 (02) 3156-6190 실무 담당